일상/요리

[요리]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초간단 계란찜

이니맴 2021. 3. 15. 15:46

급 매운 닭발이 먹고 싶어서 같이 먹으려고 만들어 본 계란찜! 주문하면 더 맛있게 예쁜 비주얼로 배달 오지만 전자레인지용 계란찜기도 구매했으니 테스트 겸 만들어보았다. 닭발은 이마트 24에서 구매했다. 매콤한 닭발과 잘 어울리는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초간단 계란찜 만들기 시작!

 


계란 2알, 물 (혹은 우유) 1/2컵, 소금 약간


 

전자레인지용 계란찜 용기에 계란 넣기

 

1. 전자레인지용 계란찜 용기에 계란 2알을 넣어준다.

 

계란물

 

2. 1의 계란을 풀어준다.

 

계란에 물, 소금 넣기

 

3. 풀어준 계란에 물 1/2컵(종이컵), 소금 약간을 넣고 섞어준다.

(이때 계란을 채에 걸러주면 더 부드러운 계란찜을 먹을 수 있다.)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계란찜

 

4. 뚜껑을 닫아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간 돌려 완성!

(속이 안 익었다면 30초 더 돌려준다.)

 

계란찜기
전자렌지 계란찜
닭발, 계란찜

 

음 비주얼이 안 예쁘다. 또륵 뭐가 문제였을까? 너무 오래 돌려서? 계란이 적어서? 1인분 만드느라 중 사이즈 계란찜기에 달걀 2개로 만드니 계란찜이 바닥에 붙어있다.ㅋㅋㅋㅋ 야채 하나도 들어가지 않았지만 맛은 좋았다. 다음엔 계란을 더 넣어서 다시 도전해보도록 해야지. 매운 닭발과 계란찜은 환상적인 궁합이다. 매울만하면 계란찜 먹고ㅋㅋㅋ 최고다. 참치마요 주먹밥도 만들까 하다가 참았았는데 만들면 더 맛있게 먹었을 것 같다.

[식품] 오뚜기 오감포차 직화닭발 내돈내산 후기

 

[식품] 오뚜기 오감포차 직화닭발 내돈내산 후기

매운 닭발이 땡겨서 구매해본 오뚜기 오감 포차 직화 닭발. (가격은 이마트 24 기준 7,900원) 오뚜기 오감 포차 라인은 안주, 야식으로 먹는 메뉴들인데 직화 닭발 , 직화 오도독뼈, 주꾸미 볶음, 크

maemlif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