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요리

[요리] 고추기름 없이 냉동 닭가슴살로 만드는 닭개장

이니맴 2021. 2. 1. 17:29

다이어트하겠다고 샀던 냉동 닭가슴살. 야심 차게 샀으나 자리만 차지하고 있던 냉동 닭가슴살로 만드는 닭개장!!! 정석대로 만드는 닭개장이라면 닭을 통째로 삶는거지만 닭가슴살로 해도 괜찮다.


<재료>

냉동 닭가슴살 3덩이, 숙주, 대파, 느타리버섯, 청양고추

양념 : 고추가루 2 1/2큰술, 후추, 굴소스 1큰술, 참기름 1큰술, 국간장 3큰술, 치킨스톡


 

냉동 닭가슴살 삶기

 

1. 해동해둔 닭가슴살을 물에 삶는다. (삶은 물은 육수로 쓰이니 버리지 말 것!!)

 

닭개장 재료

 

2. 닭가슴살을 삶는 동안 닭개장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준다.

 

닭개장 양념

 

3. 닭개장 양념을 만들어 놓는다. (바로 해도 되지만 양념이 얼마나 들어갈지 몰라서 비율대로 만들어두었다.)

 

삶아서 찢어둔 닭가슴살

 

4. 1의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찢어준다.

 

 

닭개장 만드는 중

 

5. 닭가슴살 삶은 물을 체에 불순물을 걸러낸 뒤 부족한 물은 더 넣어준다.

6. 야채, 찢어둔 닭가슴살, 만들어둔 양념을 넣고 끓여준다.

 

칼노트 치킨스톡

7. 이번 요리의 포인트! 닭가슴살 삶은 물로는 맛이 조금 부족하여 치킨스톡을 넣는다. (치킨스톡을 넣으면 어느 정도 간도 되므로 맛을 봐가면서 넣는다.)

8. 팔팔 끓여서 완성!

 계란말이를 반찬으로 닭개장과 잘 먹었다. 고추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지만 들어간 듯한 비주얼이었다. 보이는 것만큼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뒷 맛이 깔끔한? 비교적 담백한? 맛이 났다. 치킨스톡이 들어가서 감칠맛을 살려주어 국물이 아주 끝내줬다. 치킨스톡은 신세계다. 앞으로 자주 애용할 것 같다.ㅋㅋㅋ 정석으로 만들면 더 맛있겠지만 이렇게 만들어도 충분히 맛있다! 여러분 치킨스톡 안 써보신 분들 써보세요! 적극 추천 ㅋ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