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맛집&카페

[횡성카페] 5000평 정원카페 호수길133

이니맴 2020. 12. 9. 11:18

 

코티지생운

원래 가려고 했던 횡성역 근처 신상 카페 코티지생운은 크지 않은 카페인데 이미 손님들이 많아 아쉽지만 다음에 오기로 하고 갔던 호수길 133 카페. 5000평 규모의 예쁜 정원카페이다. 매일 11:00~20:00 운영하며, 차가 없으면 가기 힘든 곳에 위치하고 있다. 내비게이션을 찍고 갔지만 이상 한길로 알려주어, 이 길이 맞나 싶을 때쯤 카페로 가는 이정표가 중간중간에 있어 보고 들어가면 된다. 5000평 규모에 비해 작아 보이지만 주차장도 있다.

 

 

카페 입구에 들어서자 양옆에 나무가 길게 쭉 뻗어있어서 멋있었다. 입구부터 멋있으면 안은 얼마나 더 예쁘고 멋질지 기대가 되었다. 들어가자마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카페 밖을 둘러보았다.

 

 

 

야외 테이블들이 많았는데 따듯할 때 오면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마실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았다.

 

 

유아를 동반하거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그림 같은 배경에 배려석도 있었다.

 

 

화장실이 야외에도 있어서 야외 테이블 이용 시 편리할 것 같다.

 

 

계곡은 깊어 보이지 않아 보이지만 수심이 2.3M나 되어 입수를 금지하고 있다.

 



흡연구역은 밖에 따로 마련되어있다.

 

야외는 이 정도 구경하고 카페 안으로 들어가 보았다.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있는 공간. 실내지만 앉아서 밖을 즐길 수 있는 자리다.

 

 

내부에도 자리가 있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좌석이 많지는 않은 편.

 

 

흰 벽에 영상을 틀어주시는데 스트레인저라는 SKY TV NQQ 예능이었다. 스트레인저를 본 적은 없지만 호수길 133에서 촬영했다고 한다.

 

 

예쁜 커피잔을 장식해두셨는데 장식장 옆 글귀가 참 예쁘다.

 

 

음료를 주문해보자. 1인 1 음료 주문이며,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 편이다. 넓은 공간을 관리하고 찾아오지 않는 한 산속에 위치하여 오기 힘든 곳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해가 된다. 소방 공무원은 모든 음료당 30%를 할인해준다.(본인 음료만)

 

 

핸드드립 커피 허브차 등이 있는데, 커피는 국제 커피 감별사(QR그레이더)가 직접 선별하고 로스팅한 최상급 스페셜 원두를 사용한다고 한다 원두 설명도 되어있다.

 

 

베이커리류도 있는데 생각보다 종류는 많지 않았다. 대표 메뉴라고 하는 슈 크로와상과 따듯한 아메리카노 얼그레이를 주문했다.

 

 

아메리카노는 원두를 고를 수 있는데, 신맛이 많이 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A원두를 선택했다. 커피맛 잘 모르는 내 입에도 딱이었다. 홍차류를 마시면 끝 맛이 약간 텁텁? 한데 얼그레이에 로즈메리가 들어가니 뒷맛이 상쾌해져 좋았다. 슈 크로와상은 반을 가르니 달콤한 크림이 가득 들어있었다. 많이 달지 않아서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렸다.

 

 

주문한 음료와 빵을 먹으며 밖을 바라보니 시야가 탁 트인 게 힐링이 되었다.

 

 

카페 곳곳에 예쁜 글귀들이 있는데, 냅킨에도 쓰여있다. "오늘, 여기 자연과 함께 행복할 것" 이 카페를 말할 수 있는 한 문장인 것 같다.

 

 

자연을 만끽하고 빈그릇을 올려두고 나왔다. 클린강원 패스포트 가맹점이라 어플의 큐알코드로 간편하게 태그 가능하며, 태그만 해도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강원도민이거나 강원도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은 깔아 두면 좋을 것 같다.

[정보] 클린강원패스포트 - 포인트 적립하고 강원상품권으로 교환하자

 

[정보] 클린강원패스포트 - 포인트 적립하고 강원상품권으로 교환하자

강원도에 살거나 강원도에 자주 가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는 클린강원 패스포트. 전자출입 명부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가입만 해도 2,000포인트를 지급되며 이용할 때마다 적립된 포인트로 모바

maemlife.tistory.com

 

 

 



길게 뻗은 나무들의 배웅을 받으며 기분 좋게 나왔다. 횡성의 호수길 133. 자연이 파릇파릇할 때 다시 와야겠다 생각한 곳. 예쁜 정원카페로 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