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피부관리] 내가 기억하려고 올리는 관리 일지1-에너젯 네오젠흉터

이니맴 2020. 11. 23. 20:13

 

내가 보려고 기록하는 피부과 모공 흉터 레이저 관리일지. 레이저를 받기로 마음 먹고 당일에 바로 시술을 들어갔다. 약간 충동적인 결정이라 시술 전 사진은 따로 없다. 일주일 간격으로 11회 패키지로 했다. 첫 시술날 에너젯과 네오젠 흉터를 동시에 받았다.

더보기

에너젯은 KFDA승인을 받은 안전한 시술로 활성화합물 침투로 진피 손상을 최소화 하며 시술시간은 15분정도이다. 고강도 압출 공기압을 이용하여 피부속 콜라겐 섬유의 합성을 촉진 시켜 피부 재생이 일어나며 수 개월동안 재생이 일어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더 탄력있고 수분감있는 피부가 된다고 한다.(시술 후 찾아본 내용)

네오젠은 FDA에서 인증 받은 유일하게 에너지 조절이 가능한 차세대 피부 재생 플라즈마 장비로 시술 시간이 10~15분 밖에 걸리지 않지만 시술 후 효과가 6개월 ~ 1년 이상 지속되며 각종 흉터, 주름, 색소질환, 탄력, 각질, 모공 개선 등 다양한 부위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시술 후 찾아본 내용)

 

시술 전 선크림이나 화장을 했다면 지워주시는데 나는 아무것도 안바르고 가서 얼굴에 남아있는 먼지정도만 닦아낸 뒤 마취크림을 바르고 마스크팩 모양의 비닐을 덮어주셨다. 마취 후 레이저를 받았는데 처음 받은게 네오젠이었다. 마취를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이 아픈편은 아니었고 얼굴 전체적으로 들어갔다. 네오젠 뒤에 바로 에너젯을 받았는데 펑펑 하는 소리에 깜짝깜짝 놀랬다. 공기압을 이용해 피부 속으로 무언가를 넣어주는 것 같은데 이때 그 무언가가 엄청 튄다. 옆에서 흐르는 걸 닦아주시는데도 목덜미에 흐른다. 통증은 네오젠보다 에너젯이 좀 더 아픈편이었다.

 

시술 후 얼굴 엄청 화끈거린다. 마취크림을 바르고 누웠던 곳으로 돌아가 모델링팩을 받았다.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 같다. 눈 입 다 가려달라고 했다. 하고나니 좀 나아졌다. 얼굴에 기초 바르고 집으로 돌아갔다.

 
전체적으로 얼굴은 붉었고 펑펑 소리났던 것은 빨간 피딱지가 생겼다. 피지조절약(여드름 치료에도 먹는 약이라고 함)과 바르는 연고(에너젯 시술 받은 자리에 바르는 약)를 처방 받았다 비급여라 약값이 비싼편이다.


뷰티 전문 블로거가 아니므로 피부 톤 색 사진마다 매우다름

 

혐오사진 주의

 

 

 

 

 

시술 당일 사진


다음날 피딱지 주위가 처음엔 붉더니 점차 피부가 검게 변했다. 너무 놀라서 피부과에 전화하니 시간 지나면 나아지는거고 재생관리도 들어가니 걱정하지 말라고 했다. 하지만 얼굴을 볼때마다 한숨이 절로 나온다.

시술 다음날 딱지 주위가 붉어짐
딱지 주위가 검게 변함


몇 일이 더 지난 뒤 까맸던 피부가 각질 벗겨지듯이 없어졌다. 이때 세수할때 매우 조심해야 한다. 너무 세개하여 아직 아물지 않은 딱지가 떨어지면 그대로 착색?이 된다ㅠ. 이 시기에 점 뺐냐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부작용이라고 한다면 일주일 쯤 되었을 때 대부분 사라졌지만 딱지가 생겼던 자리에 흉터는 곳곳에 남아있는 상태ㅜ. 세수를 안할 수는 없으니 어쩔수 없이 딱지가 떨어지는데 착색이 생겨 마음아팠다. 또 시술 후 엄청 건조하다. 원래 미스트를 챙겨다니지 않는데 얼굴이 당겨서 피부재생에 도움되는 성분이 들어간 것을 뿌리고 두드려 흡수시켜주었다. 이 시술 후에는 피부가 건조하니 수시로 바를 것을 챙겨 다녀야겠다.

다음 시술은 재생관리를 받았다.

[피부관리] 내가 기억하려고 올리는 관리 일지2-하이퍼럭스(재생관리)

 

[피부관리] 내가 기억하려고 올리는 관리 일지2-하이퍼럭스(재생관리)

충격적이었던 에너젯 네오젠 시술 후 일주일 뒤 받았던 하이퍼럭스 하이퍼럭스는 재생관리에 속하는데 피부 속의 구조 자체를 개선해 피부의 다각도로 효능을 주는 시술이라고 한다 피부에 손

maemlife.tistory.com

[피부관리] 내가 기억하려고 올리는 관리 일지5-에너젯 네오젠흉터

 

[피부관리] 내가 기억하려고 올리는 관리 일지5-에너젯 네오젠흉터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는 게 다행인 것 같다 그렇게 아프게 받고도 또 받으러 간다 4회 차로 피코슈어 포커스를 받고 5번째로 첫 시술로 받았던 에너젯과 네오젠 흉터를 받았다 얼굴을 닦아내

maemlif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