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먹어보고

[식품] 3500원으로 집에서 베트남 쌀국수 만들어 먹기

이니맴 2020. 12. 21. 17:28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콧구멍에 바람도 쐬고 장도 볼 겸 노브랜드에 다녀왔다. 쓱 둘러보고 필요한 것 고르는 와중에 눈에 들어온 베트남 쌀국수 만들기 세트!!.

 

 

집에서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장바구니로 쏙. 가격은 3,580원!. 1인분 1,790에 먹을 수 있는 세트이다.

 

 

사서 그 날 저녁으로 먹어보았다. 뜯어보니 1인분씩 포장된 쌀국수면, 쌀국수 소스, 쌀국수용 고명, 2인분이 한꺼번에 들어있는 세트가 아니라서 혼밥 하는 사람에게도 괜찮은 구성이다.

 

 

쌀국수 위에 고기가 없으면 서운할 것 같아 같이 데려온 호주산 냉동 업진살 샤브샤브 바로 구이 600g!. 가격은 9,800원. 2인분 100g 넣었으니 약 1,635원 쓴 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것 같은건 기분 탓??.

 

 

한 번 뜯으면 재포장이 불가하여, 쌀국수에 넣을 고기 빼고, 나는 슬쩍 볶아 먹을 용도로 100g짜리와 찌개에 넣을 양인 50g으로 소분하여 냉동실에 저장ㅋㅋㅋ.

 

 

조리 시작!. (1인분 기준)

 

 

첫 번째 끓는 물에 쌀국수 면을 넣고, 1분 30초 삶은 후 체로 물기를 건져 물기를 빼준다.

 

 

두 번째 다른 냄비에 물 320ml(종이컵 2컵), 쌀국수 소스, 쌀국수용 고명을 넣고 끓이다가 팔팔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그릇에 옮겨 담는다. (청양고추 추가하여 매콤한 맛 넣음ㅋㅋ)

 

 

세 번째 국물을 담아놓은 그릇에 면을 넣고 잘 섞어 먹는다. (국물부터 안 담고 면부터 넣었음 ㅋㅋ 이런 순서는 상관없을 듯)

 

 

여기서 나는 고기를 추가했는데, 새로 끓이기 귀찮아서 면 삶았던 물에 고기 넣어 데쳤다.

 

 

완성된 쌀국수!! 고기를 없었으면 아쉬울 뻔. 고기 사온 나 칭찬해~ 국물 끓일 때부터 생각했는데 담고 보니 더 적다.... 면은 1분 30초보다 더 삶아서 잘 끊어져 아쉬웠다. 제품도 제대로 못해먹는 나는 요똥손인가. 다 먹고 생각나는 숙주의 부재. 하하하하하하 숙주도 사 올 걸.

 

지금 이 글을 쓰면서 조리법을 다시 보니 1인분 기준이었다........... 헐 국물을 2인분 기준으로 더 잡았어야 했는데, 1인분 물 양으로 2인분 소스를 들이부으니 국물이 당연히 적지. 왜 그 생각을 못했을까. 어쩐지 국물이 너무 진하고 간이 세더라. 원래 국물 양을 했으면 딱 맞을 듯.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었던 노브랜드 베트남 쌀국수 간편 세트! 다음엔 국물 양 제대로 잡고 숙주까지 추가해서 먹어봐야겠다. 쌀국수 간편 세트 + 호주산 업진살 샤부샤부 ( 1,790원 + 1,635원 ) 약 1인분 3,500원으로 한 끼 잘 먹었다. 굿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