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맛집이었던 펜션에서 체크아웃 후 점심으로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온 마늘순대국밥을 먹었다. 밥을 먹고 단양 구경시장을 구경하고 패러글라이딩은 전에 해봤으니 단양 가볼만한 곳 검색하여 찾아갔다.
체험 학습 코스로 많이 가는 도담 삼봉과 석문, 고수 동굴, 온달 산성과 온달 관광지 등이 있는데 그중 도담삼봉과 석문을 보러 갔다.
도담삼봉은 단양 팔경중 하나로 가장 높은 봉우리를 장군봉, 북쪽 봉우리는 처봉, 남쪽 봉우리는 첩봉이라고 한다. 장군봉은 처봉을 등지고 첩봉을 바라보는 형상으로 되어 있는데, 전설에 따르면 남편이 아들을 얻고자 첩을 들여 아내가 돌아앉은 것이라고 한다. 각각 아버지동, 아들봉, 딸봉이라고도 한다. 설화에 의하면 도담삼봉은 정선군에 있던 삼봉산이 홍수 때 떠내려온 거라 정선에서 단양에 매년 세금을 요구했다고 한다. 이때 어린 소년이었던 정도전이 도담삼봉을 우리가 갖고 싶어서 갖고 온 것도 아니고 오히려 물길이 막혀 피해를 보니 정선군에서 도로 가지고 가라고 말하여 세금을 내지 않았다고 한다. 정도전은 도담삼봉을 특히 사랑하여 자신의 호 '삼봉'도 여기에서 따왔다고 한다. 역사 교과서나 지리 시간에 종종 언급되는 편이며 모의고사에서 단양군의 심벌마크와 도담삼봉에 관한 설명을 주고 지도에서 단양군을 찾는 문제가 출제되기도 했다.(출처-나무 위키)
매일 9:00 ~ 18:00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자동차로 입장 시 요금을 받는데 주차비를 내면 주차와 관광이 가능하다. 요금은 승용차 3,000원, 버스 6,000원이다.
모터보트도 탈 수 있는데 안 타고 구경만 했다. 도담삼봉을 바라본 상태에서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석문으로 가는 계단이 있다. 중간에 정자 같은 곳이 있는데 여기서 잠시 숨 돌린 뒤 다시 가본다.(아주 먼 편은 아니지만 계단이라 조금 힘든 편)
석문 가기 전 정자에서 바라본 도담삼봉
열심히 올라가면 석문이 보인다. 석문은 단양팔경 중 하나이며, 명승 제45호로 지정되어있다고 한다. 인스타에서 인생 사진으로 봤는데 실제로 보니 자연경관이 아름다웠다. 여기서 찍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 올라온 보람이 있다.
다 구경하고 카페에 방문했다. 인스타에서 핫한 카페인데 외관과 인테리어가 독특한 곳이었다. 카페 방문기와 펜션정보 단양구경시장 맛집 순대국밥 탐방기는 아래 글 첨부해두었으니 참고!
[단양카페] 인스타에서 핫한 카페다우리/뷰맛집/예쁜카페/계곡뷰
[단양 맛집] 충청도 순대/백종원 3대 천왕/마늘순대/마늘순대곱창전골/단양 구경시장/떡갈비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 가볼만한곳] 월화원/중국정원/효원공원월화원 (0) | 2020.11.17 |
---|